Unity 인터페이스
Unity 에디터에서 제공하는 여러 창과 도구들의 모음을 말합니다.
이런 기본 창들을 활용해서 게임을 개발하고 관리합니다.
. Unity의 인터페이스는 사용자에 맞게 커스텀할 수도 있습니다.
Unity의 인터페이스 주요 요소
씬 뷰(Scene View)
게임 오브젝트를 배치하고 조작 편집할 수 있는 메인 작업 공간입니다.
카메라 각도와 조명을 조절하며 게임 월드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3D나 2D 공간에서 오브젝트를 직접 이동시키거나 회전, 확대할 수 있죠.
게임 뷰(Game View)
현재 설정된 카메라와 게임 모드를 통해 게임이 실제로 어떻게 보일지 미리 보여줍니다.
게임 플레이를 미리 볼 수 있어서 개발 중에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층 창(Hierarchy Window)
현재 씬에 있는 모든 게임 오브젝트의 계층 구조(게임 오브젝트의 목록)를 보여줍니다.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 간의 부모-자식 관계를 볼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창(Project Window)
프로젝트에 포함된 모든 에셋(이미지, 스크립트, 오디오 등)을 관리하는 공간입니다.
프로젝트의 파일 구조를 볼 수 있어서 에셋을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인스펙터 창(Inspector Window)
현재 선택된 오브젝트의 세부 속성과 설정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서 오브젝트의 속성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콘솔 창(Console Window)
디버그 메시지, 경고, 오류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스크립트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파악하는 데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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