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가치세 무실적 신고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부가가치세 무실적 신고

by mkg01 2024. 1. 15.
반응형

 부가가치세란?

상품의 거래나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윤에 대해서 과세하는 세금을 말합니다.

 

즉, 매출세액에서 매입세액을 뺀 나머지 금액으로 계산되어집니다.

 

 


사업에서 실적이 없는데 부가가치세 신고를 해야 할까요?

 

과세사업자의 경우 부가가치세 신고 납부 의무가 있기때문에

수입이 없어도 부가가치세 신고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개인사업자는 1월, 7월에 직접 신고 납부를 해야하고,

4월과 10월에는 세무서에서 나오는 

고지서를 통해서만 납부가 가능합니다.

 

만약 무신고로 미납부하면  신고불성실 가산세 무신고세얙의 20%를,

추가로 미납 경과일수 1일당 0.022%의 가산세가 적용됩니다.

매출과 매입이 있으시면 꼭 부가가치세 신고를 하셔서 환급이 가능하다면

환급받으실 수 있도록 합니다!

 

저는 실적은 없으나 부가가치세 신고를  하라고 안내가 왔어요.

 

 매출과 매입을 기재하지 않기 때문에

간단하게 부가가치세 무실적신고를  하려고 합니다.

 

 


홈텍스에 접속해보겠습니다.

부가가치세 메뉴가 있네요.

 

 


 

인증서 로그인을 하겠습니다.

 


간편인증 로그인 클릭

저는 카카오톡  인증서를 이용하였습니다.

공인인증서를 매년 등록했었는데 번거롭지 않네요.

본인에게 맞는 인증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름등 개인정보를 쓰고 인증 요청합니다.

 


카카오톡으로 온 인증 요청 안내에 따라 인증하기를 완료 합니다.

 

카카오톡으로 설정해둔 비번을 입력하고 완료합니다.

 

 

 

홈텍스> 세금신고> 부가가치세 신고>

저는 일반과세자라서 일반과세사 신고를 클릭했습니다.

 

 

정기신고를 클릭합니다.

무실적 신고를 클릭한후 저장합니다

 

 

무실적 신고는 매출 매입 모두 없는 상태라 환급액은 없어요.

신고서 제출하기를 완료합니다.

 


 

홈텍스

https://www.hometax.go.kr/

반응형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민 취업 지원 제도/이룸  (0) 2024.03.04
국세완납증명서/지방세완납증명서  (0) 2024.02.02
탄생화  (0) 2024.01.28
소설 키워드 추천/ 예쁜 닉네임  (0) 2024.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