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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에서 이미지를 가져와 사용하는 방법
1. 이미지 배경으로 가져오기
- 이미지 불러오기
- Shift + A를 눌러 추가 메뉴를 열고, Image > Background를 선택합니다.
- 파일 탐색 창이 나타나면 사용하려는 이미지를 선택하고 불러옵니다.
- 위치 및 크기 조정
- 이미지 평면이 3D 뷰포트에 추가됩니다.
- G(이동), R(회전), S(크기 조정)을 사용해 이미지를 원하는 위치에 배치합니다.
2. 텍스처로 사용하기
- 오브젝트 생성
- 텍스처를 적용할 오브젝트(예: 큐브 또는 평면)를 생성합니다.
- 머티리얼 생성
-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우측 패널의 Material Properties(머티리얼 속성) 탭에서 새 머티리얼을 만듭니다.
- 이미지 텍스처 추가
- Shader Editor를 열고 Add > Texture > Image Texture 노드를 추가합니다.
- Open 버튼을 눌러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 노드 연결
- Image Texture 노드를 Base Color에 연결합니다.
- 뷰포트에서 확인
- Viewport Shading을 Material Preview 또는 Rendered 모드로 전환해 이미지를 확인합니다.
3. 이미지 평면으로 가져오기
- Add-on 활성화
- 상단 메뉴에서 Edit > Preferences > Add-ons로 이동합니다.
- 검색창에 "Images as Planes"를 입력하고 체크박스를 활성화합니다.
- 이미지 추가
- Shift + A를 눌러 추가 메뉴를 열고, Image > Images as Planes를 선택합니다.
- 불러올 이미지를 선택하면 이미지가 텍스처로 적용된 평면이 추가됩니다.
4. UV 맵핑에 사용하기
- 오브젝트 선택
- 이미지를 적용하려는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Edit Mode로 전환합니다.
- UV Editing
- 상단 메뉴에서 UV Editing 탭을 선택합니다.
- 왼쪽 창에서 이미지를 불러오고 UV를 이미지 위에 배치합니다.
- 머티리얼에 연결
- Shader Editor에서 Image Texture 노드를 UV와 함께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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